기사상세페이지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토요일의 독서학교 토요락’수강생모집

기사입력 2024.04.20 1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토요일에는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교육도서관, 2024 토요일의 독서학교 토요락 참가 모집 사진 1.jpg

     

    [더코리아-충북]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토요일의 독서학교 ‘토요樂’ 3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탄소중립 기후노트>는 초1~3학년을 대상으로 교육도서관 임시청사 꽃밭과 신율봉공원의 식물과 나무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환경기록장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또한, <도형심리 기록책 만들기>는 초4~6학년

    을 대상으로 그림책도서를 읽고 책 속 등장인물을 도형(세모, 네모, 동그라미) 유형을 알아보고 독후활동(역할극, 공예, 글쓰기 등)을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중학생이 참여하는 맛있는 레시피 포트폴리오는 요리주제에 따른 도서를 직접 찾아보고, 재료를 활용하여 요리(고추잡채, 햄초밥, 오픈샌드위치 등)를 만들고, 개인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에 소개하게 된다.

     

    신청은 16일(화) 오전 10시부터 교육도서관 누리집(cbelib.go.kr)에서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별로 30명씩 모집한다.

     

    ‘토요樂 1기’는 지난 3월 9일(토)부터 운영 중이며,

    3기는 9월 7일(토)부터 ▲책+나는 꼬마요리사(초1~3) ▲NIE주제별 신문만들기(초4~6) ▲핸드위빙 DIY(초6) ▲동시+칼림바 리듬타기(초1~6) ▲책의 연결고리 보드게임(중학생)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아이들이 토요일에는 도서관에서 읽고 싶었던 책을 읽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책과 함께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타 사항은 교육도서관 독서교육진흥부(☎043-716-8504)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