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대전유보통합 추진단」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4.20 2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전교육청, 「대전유보통합 추진단」 회의 개최(유초등교육과) 사진1.jpeg

     

    [더코리아-대전]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7일(수), 시교육청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 추진을 위한 「대전유보통합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유보통합 추진단 회의는 정부조직법이 시행되는 6월 말 중앙 부처 업무 이관을 앞두고, 후속으로 추진되어야 하는 지방 단위에서의 이관을 위한 사전 준비 단계로 교육청과 시․구청이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대전유보통합 추진단 단장, 부단장을 비롯한 위원, 실무위원 등 교육청․교육지원청, 시․구청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청과 시․구청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분야별 실무협의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시·구청,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등 현장 방문을 통한 보육사업 업무 파악 및 어린이집 현장 이해에 집중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청과 시·구청이 관리체계 일원화를 위해 함께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안정적인 지방 단위 유보통합 실행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