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연제구, 제5기 연제구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4.05.02 15: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아동정책).JPG

     

    [더코리아-부산 연제구]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4월 27일 아동정책참여단 및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5기 연제구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연제구 아동정책참여단은 아동의 4대 기본권 중 참여권 보장 및 증진을 위해 구성된 아동정책 참여 기구이다.

     

    이번 발대식은 올해 구성한 제5기 아동정책참여단의 출발을 다짐하는 첫 행사로, 지난 2~3월 연제구 거주 또는 연제구 소재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하여 총 22명의 아동이 선정되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아동정책참여단원과 학부모, 협업기관인 연제구 연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남부지역본부에서 파견된 퍼실리데이터 등이 참석했다.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단장이 대표로 활동 다짐문을 낭독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단원들은 11월까지 8개월간 아동 권리를 보장하고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고 아동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활동과 함께 역량 강화를 위한 아동 권리교육과 체험활동, 아동권리 및 아동친화도시 홍보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아동이 행복한 연제구를 만들기 위한 우리 단원들이 참신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구는 앞으로도 아동의 의견을 경청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연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