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For:rest’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4.05.07 17: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일부터 모집... 산책·명상·그리기 등 프로그램 다채

    [더코리아-광주 동구]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은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 For:rest’에서 진행될 프로그램 참여자를 8일부터 마감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1~2일 무등산 일원에서 열리는 인문축제는 ▲무등 인문런 걷기 ▲인문 숲 투어 ▲춘설 사유정원 ▲시간의 숲, 무등 ▲의재 사생대회 등으로 산책·명상·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축제 개막행사인 ’무등 인문런 걷기‘는 학운초등학교부터 축제 주 무대가 있는 문빈정사까지 함께 걸으며 초여름의 무등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 프로그램이다. ’인문숲 투어‘는 춘설헌의 주인이었던 오방 최흥종, 의재 허백련, 석아 최원순을 테마로 명상·회화·캘리그래피 체험과 인문 해설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춘설 사유정원‘은 명상 도구인 싱잉볼과 춘설차를 통해 마음을 다스릴 수 있고, ’시간의 숲, 무등‘에서는 무등산에 머물렀던 인물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간여행 콘셉트의 장소 특정형 연극을 만날 수 있다. 의재 사생대회에서는 무등산에 대해 유아부터 어린이, 청소년들의 각각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자리로, 58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무등산 인문축제 누리집(www.inmunfestival.com)에서 세부 일정을 확인한 후 안내된 링크에 접속·신청하면 된다. ’시간의 숲, 무등‘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인문축제 오프닝 프로젝트로 무등산 장불재에 마련된 ’세상에서 제일 높은 인문 도서관-1187 라이브러리‘에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장불재에 방문해 인증 촬영 후 현장 안내에 따라 사진 발송,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이 지급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그동안 등산으로만 즐겨왔던 무등산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2회째를 맞은 인문축제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면서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광주 시민들이 방문해 쉼과 힐링의 인문 생활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5.7 무등산 인문축제 참여자 모집(사진1).jpg

     

    5.7 무등산 인문축제 참여자 모집(사진2).jpg

     

    5.7 무등산 인문축제 참여자 모집(사진3).jpg

     

    5.7 무등산 인문축제 참여자 모집(포스터).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