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행정인턴으로서 첫발을 내딛다”…은평구, 행정인턴 임명식 개최

기사입력 2024.05.08 17: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직에 관심있는 관내 취업준비 청년 6명 행정인턴으로 선발
    - 지난 2일부터 근무 시작해 6개월간 행정인턴으로 근무

    1-“행정인턴으로서 첫발을 내딛다”…은평구, 행정인턴 임명식 개최.jpg

     

    [더코리아-서울 은평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공직에 관심 있는 관내 청년 6명을 행정인턴으로 채용하고, 지난 3일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관내 거주하는 19세부터 3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행정 인턴은 다양한 부서(동), 구 산하기관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와 정책홍보, 행사지원, 프로그램 지원 등을 수행한다.

     

    은평구는 청년 행정인턴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근무는 주 5일 하루 6시간으로 급여는 2024년 은평구 생활임금 기준에 따라 1일당 6만 8천620원이다.

     

    한 행정인턴으로 채용된 청년은 “평소 행정업무에 관심이 많았다”며 “행정인턴을 통해 행정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반가웠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행정은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의 안전과 생활을 책임지게 된다“며 ”6개월간의 행정인턴 기간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의 역할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 행정인턴은 지난해에도 청년 행정인턴 5명을 채용해 이들에게 공공기관 실무 경험을 제공한 바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