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교육청, 미디어 활용 시민의식을 높여요

기사입력 2022.03.24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전시교육청,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 활용 시민의식을 높여요(중등교육과) 사진1 (1).jpg

     

    [더코리아-대전]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3월 24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은 「2022년 찾아가는 미디어 클래스」운영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사업비를 공동으로 투자하여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대중매체에 널리 퍼져 있는 혐오표현의 심각성을 중·고등학생들이 깨닫고, 혐오표현에 대항하는 메시지를 만들어 보는 체험·실습 중심의 교육활동을 제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2022년 찾아가는 미디어 클래스」는 중·고등학교 150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교급 수준을 고려한 프로그램, 자유학년제 및 동아리 등과 연계한 학교교육과정 속 미디어교육,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온‧오프라인 병행 블랜디드 형태의 프로그램 구성, 교육 이후 학생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포함되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교육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미디어교육 강사 연구 모임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일부 중학교에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토대로 올해는 더 다양한 교수·학습 과정안을 구안하고, 강사의 질 제고를 위해 역량강화 연수 등을 실시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지역사회 전문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건전한 미디어 활용 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학생들이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지닌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