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광명동초, 건강증진 체험활동 부스 운영

기사입력 2022.05.28 2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배움이 즐거운 학교, 체험형 건강관리 교육을 통한 건강관리 능력 향상!
    재밌는 체험식 건강교육으로 학생들의 흥미 유발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갖고 생활속 건강생활 실천
    몸으로 배우는 건강의 소중함, 건강이 쑥쑥!

    광명동초, 건강증진 체험활동 부스 운영_사진1.jpg

     

    [더코리아-경기] 경기도 광명동초등학교(교장 유병숙)는 5월 27일 학생들이 자신의 안전 및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올바른 행동방식들을 일상생활에서 습관화할 수 있도록 전시물을 활용한 교육 및 건강증진 체험활동을 위한 건강체험 활동 부스를 운영하였다.

     

    건강교육체험관은 흡연예방, 음주예방, 감염병예방, 응급처치 등 총 4개의 교육영역으로 구성되었다. 교육프로그램으로 ▴흡연예방 체험관에서는 담배 속 유해물질 알기, 청소년기 흡연의 폐해 및 간접흡연의 진실. 활동으로는 금연부채만들기, 금연저금통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 교육을 실시하였고, ▴음주예방 체험관에서는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 음주의 위해성. 활동으로는 음주고글 착용하고 체험하기 ▴감염병 예방교육 체험관에서는 1830올바른 손씻기 알기, 기침예절, 현미경으로 손세균 관찰하기 등 손세정검사기를 이용한 손씻기 교육 및 손세정제 만들기, 천연모기 퇴치제 만들기 ▴응급처치 교육 체험관에서는 생명탄생의 신비,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활동 교육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해 호응을 얻었다.

     

    광명동초, 건강증진 체험활동 부스 운영_사진2.jpg

     

    이날 학생들은 건강체험교육을 통하여 단순히 지식 전달 방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배우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안전과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