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시,‘제4회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개최

기사입력 2022.05.29 18: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총 상금 2,450만원으로 시상규모 확대, 중‧고등학생 참여 시각화 부문 신설
    ▸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5. 30.(월) ~ 6. 15.(수) 참가 접수

    사본 -포스터.jpg

     

    [더코리아-대구] 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지역의 빅데이터 활용 문화를 조성하고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제4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은행,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올해부터 함께하는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이 공동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시각화 부문을 신설해 참여의 폭을 넓혔으며, 시상 규모도 확대(2,300만원→2,450만원)했다.

     

    경진대회 참여자는 ‘대구빅데이터활용센터’에서 보유한 31종의 공공‧민간데이터 외에도 ‘통계데이터대구센터’의 41종(행정DB 16종, 민간데이터 35종) 데이터까지 무료로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 교육을 지원해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직업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5월 30일(월)부터 6월 15일(수)까지 이메일로 참가서류를 접수하고 서류와 발표심사를 통과한 2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본선팀은 ‘대구빅데이터활용센터’가 보유한 유‧무료 데이터를 활용해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고 교육·멘토링 등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후 총 상금 2,450만원이 걸린 본선 대회에서 최종 11개 팀을 선발한다.

     

    경진대회 상세일정 및 참가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누리집(www.daegu.go.kr) 또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누리집(www.di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오늘날은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이 경쟁력이 된 시대인 만큼 이번 경진대회가 지역의 빅데이터 산업활성화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