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2017년 예산편성 본격 가동

기사입력 2016.08.05 11: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시는 오는 8일 순천만국가정원 컨퍼런스홀에서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및 운영기준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예산편성을 가동한다.

     

    시에 따르면 내년도 예산편성은 생태와 문화를 담은 행복 제1의 도시의 완성을 목표로 21세기 성장동력인 문화 콘텐츠 확충사업, 시청사 건립, 신도심 생태문화지구 조성, 2020 생태문화 대제전 준비 등 시승격 70주년 기념사업과 순천시 넘버원(최초, 최고) 시책사업, 6대 행복시책을 발굴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내년도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긴축재정 및 건전한 재정 운영을 위해 예년과 다르게 부서 중심의 예산 편성을 국소중심 예산 편성으로 확대해 편성할 계획이다.

     

    국소중심 예산 편성으로 자율성과 책임성 확대, 전년도 평가점검을 반영한 성과관리 강화, 읍면동 우수시책 발굴 지원확대, 행사축제지방보조금 예산 운용 개선, 조기집행 실적 고양, 이월사업 최소화 등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내년 예산 편성은 사업의 효과성이 높고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내년 예산안을 편성해 1121일까지 시의회에 제출하여 1221일까지 시의회에서 의결하게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