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성훈 금천구청장, 주민 삶의 현장에서 민선 8기 일정 시작

기사입력 2022.07.01 23: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례적인 취임식 대신해 구민과 함께하는 현장 취임 행사 개최
    보건지소, 전통시장, 청소년시설 등 주요사업 현장점검 및 주민 간담회 가져
    20220701[행정지원과]유성훈 금천구청장, 주민 삶의 현장에서 민선 8기 일정 시작(사진2).jpg
    7월 1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박미보건지소의 ‘저염 실천 교실’과 ‘체조 교실’ 운영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더코리아-서울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민선 8기가 시작되는 7월 1일(금) 기존의 의례적인 취임식을 개최하지 않고, 주요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취임 행사를 대신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날 주민 건강돌봄 정책 현장인 박미보건지소를 찾아 저염 실천 교실과 체조 교실 운영 현장을 살폈다.

     

    박미보건지소는 의료·건강 서비스를 지원을 위해 2020년 시흥3동에 설치됐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주민들의 이용이 어려웠지만, 지난 5월부터 운영을 재개해 주민들의 건강돌봄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20220701[행정지원과]유성훈 금천구청장, 주민 삶의 현장에서 민선 8기 일정 시작(사진3).jpg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남문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이후 남문시장으로 이동해 시장 상인과 이용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신축한 고객지원센터를 점검했다. 이어 점포들을 방문해 상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7월 4일(월)에는 금천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대안교육기관 원두’를 방문, 학교 밖 청소년과 간담회를 열어 학교 밖 청소년이 차별받지 않고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 정례조례를 개최해 소통하고 협력하며, 주민을 위한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짐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민, 직원, 모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쉼표 없는 금천발전’을 이끌고, 앞으로 나아가는 ‘당당한 금천시대’를 향해 변함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행정지원과(☏02-2627-10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