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본격 활동 시작

기사입력 2022.07.02 15: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7.1일자(청학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본격 활동 시작).jpg

     

    [더코리아-인천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회(회장 배정현)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위한 ‘파랑새 이·미용 봉사단’이 지난 29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발대식에는 주민자치위원 및 청학동장, 봉사단 등 14명이 참석했으며 봉사단은 같은 날, 신청 및 추천을 통해 선정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주민 13명을 대상으로 커트, 퍼머 등의 이·미용을 실시했다.

     

    파랑새 이·미용 봉사단은 주말 주간보호센터 등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며 청학동의 대표 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청학동 거주 취약계층 및 거동불편 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15명 내외 대상자의 거주지에 직접 방문해 이·미용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배정현 주민자치회장은 “봉사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단정해진 모습의 어르신들을 보면 보람을 느끼며, 이·미용 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숙 청학동장은 “이·미용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파랑새 이미용 봉사단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으로 따뜻한 청학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