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보호체계혁신위원회 간담회 진행

기사입력 2020.07.08 00: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권 3개의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전라남도청, 전남지방경찰청, 전남교육청 관계자 8명과 함께 간담회 진행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전남]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유기용),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광묵)은 전라남도청(전라남도지사 김영록),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김남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함께 아동보호체계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6()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남권 3개의 아동보호전문기관장 및 전라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 장정희과장, 전남지방경찰청 김민주 아동청소년계장, 전라남도교육청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지난해 5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포용국가 아동정책에 따라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수행하던 아동학대 현장조사 기능이 지자체로 이관된다. 이에 이번 간담회에서는 아동학대 조사의 공공성 강화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사례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실행 방안이 논의되었다.

     

    배준열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전라남도 내 혁신적인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기대한다.”,“정책변화에 따라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 하여 설치되었으며, 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입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다.

    (http://mokpo.goodneighbors.kr/)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