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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시대, 진도군 SNS 온라인 홍보 활발

‘어서오개 날좀보개’ 유튜브 채널 지난 2월 공식 오픈,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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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코리아 - 전남 진도 ] 진도군이 언택트 (untact) 시대를 맞아 온라인 홍보에 관심을 두고 SNS 구독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활발히 벌이고 있다 .

 

지난 2 월부터 어서오개 날좀보개 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 , 진도군의 여행지와 역사적 장소 그리고 특산품 , 맛집 등 여행 코스를 매주 1-2 개 영상을 제작해 구석구석 소개하고 있다 .

 

영상물은 진도군 공무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 · 촬영 · 출연 · 편집 등 모든 과정을 외부 업체가 아닌 공무원들이 담당하고 있다 .

 

방영된 주제는 인구 늘리기 , 진도 아리랑몰 , 낚시 · 등산 · 토요민속여행과 함께 대파 · 꽃게 · 김 등 제철 특산품을 활용해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 등을 알기 쉽게 제작 ,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또 콘텐츠 고민을 하는 공무원의 고심과 영상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도 브이로그 (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로 ,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 ) 형태로 공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

 

특히 최근에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 19 로 힘들어 하는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홈쇼핑 컨텐츠인 보배섬 진도 찐쇼핑 은 농민들과 공무원들이 직접 울금 , 표고버섯 , 전복 등을 판매했는데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등을 통해 널리 홍보되어 많은 판매고를 달성했다 .

 

진도군은 유튜브 채널 개설에 앞서 지난해부터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 카카오 스토리 등 SNS 를 기반으로 한 이벤트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탄탄한 온라인 홍보 채널을 구축하는데 노력했다 .

 

진도군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시기 · 주제 · 분야별로 제작된 모든 영상은 SNS 와의 연동으로 동시 송출 ,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보배섬 진도군의 속살이 전국에 널리 알려져 농수특산품 판매와 관광객 방문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고 설명했다 .

 

한편 진도군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전국 자치단체 평가 결과 2018 올해의 블로그 최우수상 2019 올해의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 SNS 를 통한 소통 노력을 크게 인정받은 바 있다 .

 

더코리아 양민철 기자 - 2020.09.18(금) 오후 10:5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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