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속초23.4℃
  • 맑음21.0℃
  • 맑음철원19.0℃
  • 맑음동두천18.0℃
  • 맑음파주17.2℃
  • 맑음대관령16.0℃
  • 맑음춘천20.9℃
  • 맑음백령도16.8℃
  • 맑음북강릉23.4℃
  • 맑음강릉23.6℃
  • 맑음동해24.0℃
  • 맑음서울19.1℃
  • 맑음인천15.4℃
  • 맑음원주21.3℃
  • 구름조금울릉도15.3℃
  • 맑음수원19.3℃
  • 맑음영월20.2℃
  • 맑음충주21.6℃
  • 맑음서산16.8℃
  • 맑음울진23.7℃
  • 맑음청주22.2℃
  • 맑음대전19.9℃
  • 맑음추풍령20.1℃
  • 맑음안동21.7℃
  • 맑음상주21.5℃
  • 맑음포항24.2℃
  • 맑음군산17.7℃
  • 맑음대구24.5℃
  • 맑음전주19.9℃
  • 맑음울산19.6℃
  • 맑음창원20.0℃
  • 맑음광주20.6℃
  • 맑음부산18.9℃
  • 맑음통영18.7℃
  • 맑음목포18.4℃
  • 맑음여수19.9℃
  • 맑음흑산도17.1℃
  • 맑음완도20.0℃
  • 맑음고창18.3℃
  • 맑음순천20.5℃
  • 맑음홍성(예)17.3℃
  • 맑음20.5℃
  • 구름조금제주19.7℃
  • 맑음고산17.7℃
  • 맑음성산19.9℃
  • 구름조금서귀포20.5℃
  • 맑음진주21.5℃
  • 맑음강화15.0℃
  • 맑음양평20.8℃
  • 맑음이천21.0℃
  • 맑음인제20.6℃
  • 맑음홍천21.2℃
  • 맑음태백16.7℃
  • 맑음정선군20.7℃
  • 맑음제천19.9℃
  • 맑음보은20.3℃
  • 맑음천안20.5℃
  • 맑음보령15.5℃
  • 맑음부여18.4℃
  • 맑음금산19.4℃
  • 맑음20.0℃
  • 맑음부안18.5℃
  • 맑음임실19.8℃
  • 맑음정읍18.4℃
  • 맑음남원21.3℃
  • 맑음장수18.7℃
  • 맑음고창군18.6℃
  • 맑음영광군17.7℃
  • 맑음김해시20.5℃
  • 맑음순창군21.5℃
  • 맑음북창원20.8℃
  • 맑음양산시21.0℃
  • 맑음보성군21.4℃
  • 맑음강진군21.2℃
  • 맑음장흥20.4℃
  • 맑음해남19.0℃
  • 맑음고흥22.0℃
  • 맑음의령군22.6℃
  • 맑음함양군22.2℃
  • 맑음광양시22.5℃
  • 맑음진도군17.4℃
  • 맑음봉화19.7℃
  • 맑음영주20.5℃
  • 맑음문경21.3℃
  • 맑음청송군21.4℃
  • 맑음영덕22.5℃
  • 맑음의성22.3℃
  • 맑음구미22.3℃
  • 맑음영천22.4℃
  • 맑음경주시24.7℃
  • 맑음거창20.9℃
  • 맑음합천24.1℃
  • 맑음밀양22.7℃
  • 맑음산청22.4℃
  • 맑음거제18.3℃
  • 맑음남해20.9℃
  • 맑음20.0℃
기상청 제공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 한류 20주년 맞이한 일본에서 K-관광 세일즈 신호탄 올려.. 최지우, 송승헌, 이영애, 이병헌, 송중기 한류 스타들 축하 영상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 한류 20주년 맞이한 일본에서 K-관광 세일즈 신호탄 올려.. 최지우, 송승헌, 이영애, 이병헌, 송중기 한류 스타들 축하 영상 전달

후쿠오카(2. 14.), 오사카(2. 15.), 도쿄(2. 17.)에서 ‘K-관광 로드쇼’ 개최
업계, 지자체와 함께 한국방문의 해, K-컬처 이벤트 100선 집중 홍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한류 20주년을 맞이한 일본 3대 도시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첫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이하 방문의 해)’를 비롯해 K-컬처와 함께하는 K-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집중 홍보하는 연중 기획 행사다. 국제관광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본은 현재 한국방문 1위 시장으로 꼽힌다. 또한 일본은 K-컬처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던 나라로서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의 첫 개최지로 더욱 의미가 깊다.

 

박보균 장관은 “‘K컬처’가 관광 수출산업의 융·복합 무기이다. ‘K-관광 로드쇼’로 K-콘텐츠를 연계한 마케팅을 펼쳐 한국을 ‘가고 싶은 나라, 경험하고 싶은 나라’로 만들고, 한국 여행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로 각인시키겠다.”라고 밝혔다.

 

2월 업계 중심 행사, 4월 현지 K-컬처 팬과 함께하는 소비자 행사 개최

 

일본 ‘K-관광 로드쇼’는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2월 행사와 기업·소비자 거래(B2C) 중심의 4월 행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우선 업계 중심의 행사를 먼저 진행해 일본의 황금연휴 기간(4. 29.~5. 7.)과 여름방학을 겨냥한 업계의 신규상품 개발을 독려하고 현지 유력 여행사 및 온라인 여행사(OTA)와 공동으로 한국관광 캠페인을 준비한다. 전국 10개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문화재재단도 함께 참여해 방한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은다.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 설명회와 기업 간 거래 상담을 진행하고 마케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 서울, 인천, 경기, 강원, 광주, 전북, 경북, 대구, 부산, 제주

 

4월(4. 13.~23.)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등 4개 도시에서 현지 K-컬처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해 전국적으로 한국여행 희망 심리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겨울연가> 방영 이후 20년간 이어진 K-컬처의 감동을 찾아 한국으로

문체부 제2차관, 일본 현지에서 한일 관광교류 활성화 논의 등 K-관광 세일즈에 나서

 

특히 올해는 일본에서 드라마 <겨울연가>가 방영(2003/NHK)되며 한류 붐이 시작된 지 20년이 되는 해인 만큼 한국과 일본이 오랜 시간 함께 즐기고 감동했던 K-컬처를 관광교류 회복의 열쇠로 내세운다. 도시별로 열리는 한국관광 설명회에서는 ‘방문의 해’를 계기로 선정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한국을 찾는 100가지 이유, K-CHARMS)’을 비롯해 일본에서 관심이 높은 K-컬처 테마별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고,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에서 직접 지역별 K-컬처 여행코스와 매력적인 볼거리·먹거리·액티비티(놀이활동)를 추천한다. 최지우, 송승헌, 이영애, 이병헌, 송중기 한류 스타들도 행사 축하 영상을 통해 한국여행 홍보에 힘을 보탠다.

 

이어지는 ‘한국관광교류의 밤’ 행사에서는 양국의 정부와 여행업계, 유관 기관, 미디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한다. 특히 2월 17일(금), 도쿄 행사에는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이 참석해 K-관광 세일즈에 나선다. 조 차관은 전날인 2월 16일(목)에는 국토교통성 이시이 히로오 부대신을 만나 한일 관광교류 활성화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홍콩, 두바이, 런던, 로스앤젤레스, 쿠알라룸푸르 등 15개 도시에서 세계인과 함께하는 ‘K-관광’ 로드쇼 연중 이어져

 

‘K-관광 로드쇼’는 일본을 시작으로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연중 펼쳐진다. ▲ 3월 홍콩에서는 ‘한국의 MZ처럼 여행하기(Travel like a Local)’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개별관광객을 위한 액티비티(놀이활동) 상품을 중점 홍보한다. ▲ 5월에는 두바이에서 K-관광벤처 투자유치를 결합한 홍보를 추진하고, ▲ 6월 런던에서는 청년 예술인들과 협업해 영국 젊은층을 대상으로 K-컬처의 새로운 발견을 유도하면서 한식(Hansik)과 OTT, 탐방 여행(Field Trip), 이스포츠(E-sports), 일명 ‘H.O.F.E’를 주제로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 로스앤젤레스(LA)에서는 ‘케이콘’이 열리는 8월에 현지 진출기업과 협업해 케이팝 팬을 위한 K-컬처 체험 이벤트를 준비한다. ▲ 10월 쿠알라룸푸르에서는 K-컬처의 주 소비층인 중산층 무슬림들을 위한 겨울 가족여행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